이슈거리

사진 한장으로 최적의 마케팅 효과를 내고 있는 인스타그램이 쇼핑 태그 서비스를 지난 3월 시작 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는 앱 내에서 결제까지 이어주는 서비스입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는 비지니스 계정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현재 인스타그램 사용자 중 80% 이상이 기업 브랜드 계정을 팔로우 하고 있음을 생각하면

인스타그램 쇼핑태그의 효과는 어마어마 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현재 서비스를 시작한 국가들에서는 대부분 구매 가능한 웹 사이트로 링크 이동을 시켜주고 있고

일부는 인앱 결제 기능 사용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인스타그램 쇼핑태그는 향후 영화 예매에도 적용이 될 것으로 보여지는 데,

바야흐르 소셜 쇼핑 네트워킹 서비스 시대의 시작을 열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이 단순히 사진을 올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는 수준이라면

이제 소통을 하는 SNS에서 쇼핑할 물품들을 평가하고 이야기 하며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라고 보면 되겠죠.

 

사실 어떤 방향으로 이 인스타그램 쇼핑태그가 발전할지는 모르겠지만

인스타그램이라는 확실한 홍보 수단을 이용해 결제까지 이어진다면 현재의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판도가 크게 바뀔 것은 자명해 보입니다.

 

 

 

한국의 경우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천만명 이상에 달하고 온라인 쇼핑 규모가 70조원 정도로 추정되고 있는 시장이니 만큼 올해 안에 서비스가 시작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오픈을 시작한 초기에 한국은 대상 국가에서 빠졌는데 마치 아이폰 1차 출시국에서 늘 한국이 빠지는 것 같은 느낌으로 말이죠.

 

 

 

아마도 전자상거래가 발전한 한국이기에 보다 완벽한 서비스를 출시 하고자 하는 의지도 있을테고

국가적인 제도와 현재 온라인 시장을 주도하는 상권의 반대가 있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뭐 어쨌든 시기가 언제가 될지는 모르나 시대의 흐름에 맞춰 한국도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기능이 들어오기는 하겠죠.

현재도 사진 한장으로 어마어마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내고 있는 인스타그램이므로 찬성파도 많을테고 결국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될 것 같습니다.

 

한국의 온라인 쇼핑 시장을 뒤흔들 인스타그래 쇼핑 태그가 과연 어떤 모습으로 우리나라에 어떻게 영향을 줄지 매우 궁금하기만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